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복을 부르는 귀여움...유통업계, 설 맞아 ‘돼지 굿즈’ 열풍

URL복사

Wednesday, January 16, 2019, 17:01:44

기해년 황금돼지해 맞아 ‘돼지’ 관련 굿즈 상품 잇따라 출시
롯데百 황금돼지 라벨 와인·스타벅스 돼지 저금통 등 선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아 유통업계는 잇따라 ‘돼지 굿즈(Goods)’를 새해 기획 선물로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들은 “전통적으로 재물·행운·복(福)의 상징인 돼지에, 황금(황색)을 뜻하는 기(己)가 합쳐졌다”며 “더욱 큰 복을 기원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반영돼 탄생한 것이 돼지 굿즈다”고 설명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내달 설을 앞두고 황금돼지를 상징하는 주류, 음료, 저금통, 베이커리 등을 대거 출시했다. 

 

롯데백화점은 황금돼지해 기념 주류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와인 겉면 라벨에 황금돼지 로고를 새겨넣은 것이 특징이다. 특별 와인 에디션 ‘AY 이태리 럭셔리 1호’, ‘AY 빌라 엠 골드’, ‘울프블라스 2호’ 세트가 준비됐고, 가격은 각각 7만원, 2만 5900원, 10만원이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지인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담은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고객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다”며 “고객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황금돼지해를 기념할 수 있는 이색적인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오는 18일부터 ‘럭키 뉴이어 세트’로 음료와 저금통을 내놓는다. 이번 이벤트는 ‘이천 햅쌀 라떼’,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 ‘바닐라 블랙 티 라떼’, ‘체스트넛 블랙 티 라떼’ 등 프로모션 음료 4종 중 1잔과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 3종 중 하나를 합쳐 1만 3000원에 판매한다.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은 스타벅스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에 복을 상징하는 돼지옷을 입혀 제작됐다. 핑크, 그린, 블랙 총 3가지 색상이 준비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비상금 지폐를 넣어둘 수 있도록 탈부착이 가능한 돼지코를 별도로 만들어 즐거움을 더했다”고 말했다.

 

돼지 캐릭터와 협업 상품을 선보인 곳도 있다. 파리바게뜨와 던킨도너츠는 각각 ‘굴리굴리 프렌즈’의 돼지 캐릭터 ‘데이지’를 특별제품과 굿즈에 활용한 것.

 

먼저 파리바게뜨는 ‘행복한 돼지 만주’, ‘행복한 돼지 마들렌’, ‘행복한 돼지 쿠키’를 1~2만원 가격대로 출시했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만주와 마들렌, 쿠키류에 돼지 캐릭터를 입혀 친근함을 더했다.

 

해당 기획제품 3종 또는 1만원 제품교환권을 구매하면, ‘데이지’ 캐릭터 저금통을 3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가심비가 높은 제품 위주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SPC그룹의 던킨도너츠는 ‘돼지 캐릭터 가습기 굿즈’를 선보였다. 던킨도너츠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굴리굴리 미니 가습기’를 4900원에 판매한다. 미니 가습기는 돼지 캐릭터 ‘데이지’가 욕조에서 반신욕을 즐기는 디자인으로, 동봉된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작동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상품 소진 시까지만 진행될 예정이며, 가습기만 별도로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결제 1건당 1회 구입 가능하고, 프로모션 상품 비용을 제외한 결제 금액의 0.5%는 해피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단, 다른 행사나 제휴할인, 쿠폰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