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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우아달’ 오은영 박사와 육아 토크 콘서트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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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4, 2019, 13:01:58

2월 17일부터 5개 광역시서 개최..올레 tv 고객 대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가 올레 tv 고객을 대상으로 육아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를 오는 2월 17일부터 전국 5개 광역시에서 연다. 콘서트에는 올레 tv에서 육아 강의를 맡고 있는 오은영 박사도 참여한다.

 

KT(회장 황창규)가 IPTV 영유아 서비스 패키지 ‘올레 tv 키즈랜드’ 2.0 출시를 기념해 육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전국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콘서트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했던 오은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강연과 즉문즉답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콘서트는 육아 전문가와 함께 올레 tv 부모고객을 직접 찾아가 육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대국민 육아 지원 프로젝트로 이름은 ‘올레 tv 키즈랜드 전국 토크콘서트’다. 올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추첨을 통해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2월 17일 목동 KT 체임버홀에서 열리는 서울 편을 시작으로 올 한해 전국 5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4월에는 대전·6월 부산·8월 대구·10월 광주·12월 수원 순으로 진행한다.

 

1차 서울 편은 신청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하고 1인 2매의 초대권을 증정해 총 400명을 초대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1월 한 달 간 KT 홈페이지나 올레 tv 이벤트 메뉴(‘오늘의 추천’→’오늘의 이벤트’)에서 리모컨으로 응모할 수 있다.

 

특별 강연을 맡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KT 오리지널 콘텐츠 ‘오은영 박사의 육아상담소’에서 올레 tv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맞춤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토크콘서트에선 부모고객들의 육아 고민을 현장에서 모아 ‘즉문즉답’으로 해결해 왔다.

 

또 프리미엄 교육 브랜드 ‘대교’의 유아교육 연구 전문가가 ‘우리 아이 책 읽는 습관 기르는 법’도 소개할 계획이다. ‘올레 tv 키즈랜드’를 활용한 구체적인 독서법도 시연해 고객들이 집에서 IPTV로 아이에게 손쉽게 학습법을 가르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T는 지난해 10월 ‘올레 tv 키즈랜드’ 2.0을 출시해 ▲유해 콘텐츠·광고가 없는 ‘키즈랜드 모바일’ ▲엄마와 아이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들 시력 보호를 위해 블루라이트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부모 안심 기능’을 공개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가 No.1 육아 전문가와 힘을 합쳐 전국 토크콘서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올레 tv 키즈랜드가 대한민국 대표 육아 필수품이 될 수 있도록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발굴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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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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