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비즈니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전사적 체질 변화 가속화할 것”

URL복사

Thursday, January 10, 2019, 16:01:35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 열고 ‘지속 성장 공식’ 제시
건전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위한 3대 중점과제·미래준비전략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지속가능한 고객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전사적인 체질 변화를 가속화하겠습니다."

 

조성진 부회장이 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2019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지난해 가전 부문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 경쟁력과 인공지능·로봇 등 미래준비에서 성과가 있었다”며 “차원이 다른 성장 DNA들이 전사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수익-성장-시장지배력-자원재배치’ 성장 공식에 집중

 

앞서 조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 글로벌 경기 하락과 소프트웨와 하드웨어 간 산업 주도권 경쟁 등 혹독한 환경변화가 예상되지만 성장을 통해 헤쳐나가자고 당부한 바 있다. 

 

LG전자는 수익이 전제된 성장을 계속해 추진하고 프리미엄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수익 기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또 자원을 육성사업에 재배치해 지속가능 성장의 토대를 탄탄히 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시장지배력 확대를 위해 모터·컴프레서 등 핵심부품 경쟁력을 유지하며 플랫폼 최적화와 모듈러 디자인을 확대해 원가 경쟁력도 높인다. 

 

초 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와 스타일러 건조기 등 시장선도 제품을 확대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낸다. 자동차 부품·상업용 에어컨·디지털 사이니지·빌트인 등 B2B 사업과 오븐·청소기·정수기·에어케어 등 B2C 사업을 적육성하기 위해 자원을 재배치한다.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3대 중점과제 제시

 

조 부회장은 건전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3대 중점과제로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주도형 사업으로의 전환 ▲인공지능·로봇·자율주행·5G·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선제적 미래준비 ▲도전을 장려하고 실패를 두려워 않는 조직문화를 제시했다.

 

우선 주력사업 수익 극대화와 육성사업에 대한 투자 및 브랜드 강화에 집중해 성장주도형 사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특히 R&D와 상품기획 단계에서 효율성을 높여 자원을 확보한 후 육성사업에 투자해 성장의 발판으로 활용한다.

 

초 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프리미엄 가구 가전인 ‘LG 오브제’ 등 전문 브랜드 구축을 위한 투자도 지속할 계획이다.

 

선제적 미래준비에 있어서 LG전자는 자사의 강점에 기반한 선제 준비를 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영역에 자원을 집중 투입해 조기에 사업화를 추진한다. 폭넓은 제품군에서 축적된 데이터와 지식이라는 강점으로 차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한다는 것이다.

 

특히 B2C 영역에서는 고객의 제품 사용경험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B2B 영역에서는 축적된 경험에 기반해 제품과 서비스를 연계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봇사업의 경우 단기적으로 상업 공간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봇에 집중하되 중장기적으로는 가사로봇 분야로 확장한다.

 

조 부회장은 미래준비를 위해 도전하는 문화를 강조했다. 한 발 먼저 시장을 살피고 도전에 실패하더라도 그것을 자산으로 삼을 수 있는 조직문화 구축에 앞장서야 한다는 것이다. 조 부회장은 이를 위해 CEO로서 구성원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 R&D투자와 역량강화로 미래준비

 

LG전자는 사업화 관점에서 R&D기술을 검증해 성공률을 높이고 검증된 기술은 적정한 규모의 투자를 통해 조기에 역량을 확보한다는 전략도 세웠다.

 

국내외 전문가와의 협업 등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역량 강화에도 나선다. 인공지능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LG전자는 지난해 캐나다 ‘토론토인공지능연구소’를 설립했다. 이어 지난해 말 미국·캐나다 등 북미 연구조직을 통합해 ‘북미R&D센터’를 신설했다. 

 

LG전자는 계열사의 핵심부품을 활용하는 등 미래제품 준비와 시장선도를 위해 계열사 간 시너지도 강화할 계획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2024.04.16 15:12:27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강남 3구와 그 외 서울지역 아파트의 매매가 격차가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가 조사한 매매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 강남 3구와 그외 서울 지역의 3.3㎡당 아파트 매매가 격차가 3372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격차 3309만원, 2022년 3178만원과 비교했을 때 증가한 수치입니다. 강남 3구의 경우 3.3㎡ 당 6609만원, 그 외 지역은 3237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3㎡ 당 강남 3구 아파트 가격으로 서울 그 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나눈 배율을 살펴볼 경우 집값이 크게 올랐던 2020~2022년 대비 배율이 1.9배였으나 지난해부터 배율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강남 3구 아파트 1채와 그 외 지역 아파트 2채가 맞먹는다는 뜻입니다. 집값이 오름세를 탄 시기에는 영끌, 패닉바잉 등으로 서울 강남·북 등 대부분 집값이 동반으로 상승해 배율이 좁혀졌으나 시장 침체기에는 수요자의 자산선택이 제한되며 대기수요 높은 지역으로 차별화 양상이 커지는 현상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는 분석했습니다. 수도권으로 범위를 넓혀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또한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매매가격 차이는 2261만원으로 나타났는데 지난해 2231만원 대비 확대된 수준입니다. 서울의 3.3㎡ 당 매매가는 4040만원, 경기·인천은 1779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집값 격차는 지난 2015년 792만원이었으나 2017년 1121만원으로 첫 천만원대 간격차이를 낸 뒤 꾸준히 벌어졌으며 집값이 폭등한 지난 2021년 2280만원의 격차까지 벌어졌습니다. 이후 금리 인상 등으로 매매시장 활성화가 저하되고 경기도의 노후 신도시 정비사업 추진 및 교통 호재로 소폭 격차가 좁혀졌다가 올해 들어 다시 격차가 벌어진 모습입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배율은 2.3배 차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강남 3구는 규제지역으로 묶여있고 신생아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등에 제한이 있지만 집값 조정기 급매물 매입수요 유입과 시장 회복기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치가 선반영되며 비교적 빠른 시장 회복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라며 "1.10대책과 재건축초과이익환수 개정에 이어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서의 청약열기가 강남권 매입 선호를 높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함 랩장은 "수도권은 전국 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등 밀집도가 지속되며 주택 시장도 지역내 부동산 업황과 개별 호재, 수급에 따라 가격 편차가 끊임없이 변주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며 "당분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값의 양극화와 수요 쏠림이 택지구득난과 신축 분양 선호에 힘입어 조금 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