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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필교정 ‘참바른글씨’, 글씨교정 위한 맞춤 솔루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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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8, 2018, 11:12:46

한글의 기본 원리부터 배운 후 올바른 글씨 쓰기 학습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글씨를 쓸 일이 자주 없다보니 악필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다보니 오히려 예쁜 손글씨에 대한 욕심을 가지게 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논술이나 서술형 시험 문제에 있어서, 글씨를 잘 알아볼 수 있게 쓰는 것은 면접자의 첫인상만큼이나 중요하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악필 교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에게 참바른글씨 분당점의 정확한 진단과 교정법은 좋은 해결책이 되고 있다. 참바른글씨의 전문 프로그램은 특허청에 등록된 프로그램으로 다수의 교육생이 효과를 본 프로그램이다.

 

이곳의 교정법은 단순 반복 학습으로 진행하지 않는다. 유형 및 단계별 그리고 글씨체 별로 분석이 들어가 개인에게 맞는 학습 프로그램으로 교정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는 게 참바른글씨 측의 설명이다.

 

특히, 참바른글씨 분당점의 김우균 원장은 현재 강남·부천·천안·부산지사에서 수석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바른 글씨로 교정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악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글자의 원리를 깨달은 뒤, 자신에게 익숙해진 악필 습관을 세세하게 교정할 수 있다.

 

김우균 원장은 “악필은 어렸을 때부터 써버릇한 글자의 구조와 맞지 않는 습관에서 생기기 마련이다”며 “참바른글씨에서는 단시간 내에 그러한 습관을 교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글자의 중심을 바로 깨우치고, 한글의 구조별 연선틀 원리를 파악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프라인 수강이 불가능한 사람들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이용해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별도의 보강이 필요한 교육생도 이용할 수 있어, 전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전언이다.

 

참바른글씨 관계자는 “분당에서는 물론 대전, 대구, 광주 등에서도 악필 교정 창업교육자에게 무료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일반인도 진단 테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글자 교정을 희망한다면, 가까운 근방에 있는 참바른글씨에 방문해 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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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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