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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불만 미리 잡는다’ 한화生, 상품민원영향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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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5, 2014, 14:05:38

민원발생 가능성 점검·예방..6월 출시 보장성 상품부터 도입예정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만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 민원영향평가 제도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상품 민원영향평가란 고객 불만 발생 가능성을 미리 점검해 민원을 예방하는 제도다. 상품개발에서 보험금지급까지 각 단계별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가 상품 출시 전에 고객을 미리 점검하게 된다.

 

한화생명은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보장성 상품부터 상품 민원영향평가를 도입하고, 향후 전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상품 민원영향평가를 수행하는 협의체는 권한과 책임이 있는 차장급 이상 관리자로 구성된다. 각 부서에서 상품개발·언더라이팅(신계약 심사민원·소비자보호·보험금지급 담당 전문가가 모여 상품개발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한화생명은 기존의 마케팅 관점에 집중된 상품개발에서 민원 예방에 초점을 맞춘 고객중심의 상품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민원 감소와 고객만족 효과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김현철 한화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의 수동적·사후적 대응으로는 고객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앞으로도 상품 민원영향평가와 같은 선제적 소비자보호 정책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당국은 지난해부터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에 대해 강조해 왔다작년 8~12월까지 금융소비자보호강화TF팀을 운영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 실행을 위해 올해 1월 소비자보호팀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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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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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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