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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잔?’...즐기면서 건강도 지키려는 애주가들을 위한 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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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3, 2018, 13:12:54

술저널리스트 겸 일본사케협회 이사인 하이시 가오리 著

[인더뉴스 김철 기자] 술에 관한 책은 건강을 위해 ‘금주’를 강조하는 책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사뭇 다른 콘셉트의 책이 이목을 끌고 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다미디어의 <오늘 한잔?>은 술을 즐기면서 건강도 지키려는 애주가들을 위해 출간한 책이다.

 

술을 좋아하다 못해 사랑하게된 ‘술 저널리스트’이자 현재 일본사케협회 이사인 저자가 애주가를 자처하는 25명의 의사와 전문가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술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한 ‘술의 결정판’이다.

 

평소 건강을 염려하면서도 매일같이 술을 마셨던 저자가 애주가를 대표해서 술과 건강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을 솔직하게 물어보고 속 시원하게 정리한 Q&A 대백과이기도 하다.

 

“전문적인 의학 지식은 부족하지만 건강하게 술을 즐기려는 애주가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고 자부한다. 이야기를 다룬 의사와 전문가들도 선별된 애주가이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을 충분히 헤아릴 줄 아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담을 일반 애주가들과 공유하며, 어떻게 하면 술을 즐기며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지 그들만의 ‘비법’을 전수해 줬다.”

 

저자의 소회다.

 

그는 ‘술은 독인가 약인가’라는 화두를 중심으로 취재하고 집필했다. 때문에 책의 내용도 술을 어떻게 마시면 독이 되고, 어떻게 마시면 약이 되는지 예를 들며, 과학적이면서도 의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일본에서 출간 직후부터 신선한 테마로 직장인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화제를 모은 이 책은 출간 1년 만에 10만 부를 훌쩍 넘기면서 바로 건강분야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 책은 ‘살찌지 않는다, 숙취가 남지 않는다, 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3대 슬로건을 앞세우고 있다. 애주가들의 최대 고민거리를 의학적 지식과 함께 실제 발생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재밌게 풀어냈기 때문이다.

 

술만큼 인간의 희로애락과 함께 하는 기호품도 없는 게 사실. 애주가들은 매일 술을 마시지만 사실 술에 대해 무지하다. 그래서 과음이 우리 인체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혹은 음주스타일과 주량에서 왜 개인차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못한다.

 

이 책은 이런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의사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진단과 현실적 처방도 제시한다. 술의 효능, 술과 질병의 관계에 대해서도 의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다양한 그림과 그래프를 책 안에 동원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다.

 

또 우리가 궁금해 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술의 상식과 정보에 대해서 누구나 알만한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한다. 저자는 이 책이 다루고 있는 주제가 ‘술을 알고 자신을 아는 것’이라고 단언한다. 그래서 이렇게 말한다.

 

“술이 세다고 한들, 몸이 병들어 버리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고, 숙취가 남지 않도록 스마트한 음주 밸런스로 자신의 주량을 컨설팅 하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100세 시대에 술꾼의 라이프를 제대로 즐기는 요령이자 트랜드다.”

 

술을 즐기는 애주가들을 포함, 술을 마시면서 건강을 염려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건강을 염려하면서도 술을 계속 마실까? 우리의 삶에 과연 ‘리스크 제로’인 일이 있을까? 술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음주 리스크’를 어느 정도 감안해야 한다.

 

오래 즐기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책을 읽으면 특히 술에 관한 잘못된 정보와 지식을 바로잡고 술자리의 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소재도 풍부해 연말 모임이나 송년회 자리를 보다 유익하게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술을 신선한 시각으로 다뤘던 책이 있었던가?

 

(하이시 가오리 著/ 안혜은 옮김/ 이다미디어)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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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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