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DB손보, 옐로카펫 온라인캠페인 실시=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DB손해보험(사장 김정남)은 ‘옐로카펫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지금까지 진행돼 온 ‘찾아가는 사진관’, ‘가족사랑 우체통’ 등과 같은 가족사랑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제아동인권센터와 함께 지난 2016년 7월부터 이어져 온 DB손보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옐로카펫은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에 설치되는 안전 보호 시설물로, 아이들에게 횡단보도 안전 공간을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우리동네 옐로카펫 설치하기’ 이벤트는 우선 옐로카펫이 설치되길 희망하는 초등학교와 이유를 게시글로 신청해야 한다. 이후 DB손보는 관련 유관 기관과 검토과정을 거쳐 선정된 초등학교 부근에 옐로카펫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밖에 CF 공유하기, 옐로카펫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NH농협생명, 생보업계 최초로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 도입= NH농협생명(대표이사 서기봉)은 생보업계 최초로 실손의료비를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선보인다.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란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이 서류 발급이나 보험금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병원 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보험금을 청구할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레몬헬스케어사의 ‘M-Care 뚝딱청구’ 앱서비스와 연동해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7일부터 우선 진행한다. 이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서울성모병원 등 전국 21개 주요 병원으로 확대 적용한다. 내년에는 서울대학병원 등 중·소형 병원을 포함해 약 300개 병원에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손보, 2018 농작물재해보험 워크숍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오병관)은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올해 농작물재해보험 성과와 내년 정책보험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2018 농작물재해보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올해 성과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은 물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또, 농가의 가입 확대를 위한 교육과 홍보 방안에 대한 의견들도 개진됐다.
NH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금융원과 함께 지속적인 정책홍보와 제도개선을 통해 농가가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XA손보, 불우이웃을 위한 연말 바자회 개최= 지난 6일, AXA손해보험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바자회 ‘불우이웃돕기 바자회(2018 ONE TEAM AXA CHARITY BAZAAR)’를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는 올 한해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캠페인·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다양하게 펼쳐온 AXA손보의 2018년 마지막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 활동은 바자회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대표이사는 “자칫 업무와 송년회로 바쁘기 만한 연말에 임직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개최하게 돼 뜻 깊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인생 파트너라는 AXA손보의 비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