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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보험소식] DB손보,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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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4, 2018, 17:11:2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DB손보,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은 이달 한달 간 ‘2018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이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757억원을 찾아줬다.

 

지난 13일에는 김정남 DB손보 사장이 경기도 하남시에 거주하는 이만기 고객 집에 방문해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제안 사항을 듣고,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보냈다.

 

김정남 DB손보 사장은 “이번 고객 바로 알기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서 앞장 서는 보험사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실천하려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풍성한 가을 더블보너스’ 이벤트 진행= NH농협생명은 오는 18일까지 ‘NH온라인플러스저축보험’과 ‘NH온라인암보험·NH온라인실손의료비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NH온라인플러스저축보험’을 가입했을 때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NH온라인암보험·NH온라인실손의료비보험’에 월보험료 1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풍성한 가을 더블보너스’는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참여가능하다. 이벤트 경품은 2회분 보험료가 납입된 이후인 내년 1월 18일에 대상자 휴대폰으로 발송된다.

 

라이나전성기재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지난 13일,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예산 및 세제 개편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토론회에는 박범계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서구을)·나라살림연구소·환경운동연합이 함께 참여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지난 3월부터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내용은 ▲바른 미세먼지 정보전달 ▲미세먼지 관련 정책제안 ▲미세먼지 줄이기 등이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미세먼지 문제는 이미 재난수준으로 정부뿐 아니라 민간영역에서도 합심해 풀어나가야 할 국가적 과제”라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방안들이 향후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새로운 제도 수립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케이손보,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서 교통안전교육 진행= 더케이손해보험(대표 황수영)은 지난 12~13일 이틀 간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있는 백령초등학교와 북포초등학교를 찾아가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현주 에듀케어팀 과장이 강사로 나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법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과 지도 방법 ▲교통표지판의 이해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더케이손보에서는 교육 외에도 무상으로 야광스냅밴드와 가방레인커버를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더케이손보는 어린이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2015년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332개의 학교에서 진행했으며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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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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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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