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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달 만에 500만개 팔려...“높은 판매량에 놀라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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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2, 2018, 11:11:31

GS리테일 ‘아이돌인기샌드위치’ 식품 판매 매출 1위..방송국 매점 인기 상품
유영준 담당 MD, 트렌드 민감한 20대에 핫한 반응..“SNS서 레시피 참고해 개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각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도 놀라고 있습니다.”

 

편의점 아이돌인기샌드위치 인기가 상상초월이다. 인기 아이돌이 방송국 매점에서 자주 사먹는 샌드위치로, 딸기잼과 감자샐러드가 들어간 익숙한 맛이다.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후 지금까지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빵 4개로 구성된 4단 샌드위치로, 계란과 감자를 으깬 후 섞은 ‘에그감자샐러드'와 ‘양배추맛살샐러드’, 달콤한 딸기잼을 토핑한 친숙한 맛이다. 

 

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9월 초부터 판매한 '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2달 반 만에 500만개가 판매됐다. 모든 먹을거리를 통틀어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부터 판매된 아이돌샌드위치는 편의점 먹을거리 매출 톱인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신선식품을 가볍게 제쳤다. 여기에 각 카테고리별 전통적인 인기 상품의 판매 수량을 크게 넘어섰다. 

 

아이돌샌드위치를 기획한 주인공은 유영준 GS리테일 MD다. 7월 말 인기 아이돌이 고객들에게 방송사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를 '역조공'(연예인이 팬들에게 감사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행위를 뜻하는 신조어)하면서 SNS에서 큰 화제가 됐다. 

 

유영준 MD는 “SNS에서 아이돌샌드위기가 이슈가 된 것을 확인하고, 편의점 샌드위치로 만들어보면 어떨까해서 탄생한 상품이다”며 “해당 샌드위치는 모 방송사의 관계자들만 출입이 가능한 매점에서 판매해 상품을 개발해서 판매해도 (매점에)해가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유 MD는 신속하게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보통 신상품의 경우 기획부터 출시까지 3개월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슈가 지속되는 기간 동안 출시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상품 출시 전부터 SNS를 통해 아이돌샌드위치가 이슈가 되기 시작했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초반 고객부터 아이돌샌드위치를 구매하기 시작했다. SNS를 통해 맛과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다. 

 

유 MD는 “지인을 통해 방송사 내부 매점의 샌드위치를 먹어본 후 고객들이 SNS에 올린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했다”며 “GS25의 기존 샌드위치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맞게아이돌 샌드위치 맛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는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로 편의점 샌드위치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 인기가 이어지면서 기존 샌드위치 판매도 지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샌드위치 중 가장 많은 일평균 판매 수량을 기록한 것은 약 3개월 동안 240만개가 판매된 유어스딸기샌드위치다. 이 샌드위치는 딸기가 수확되는 시기에만 운영되는 기간 한정 상품이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기존 딸기샌드위치 기록의 2배 이상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샌드위치는 그 동안 매출액 기준 1위를 한 적이 없었을뿐만 아니라 매출액, 판매수량 기준으로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린 적도 없었다. 

 

GS25는 “이번 상품은 SNS에서 이슈가 되는 트렌디한 상품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출시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며 “여기에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것이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에 힘입어 9월부터 현재까지 샌드위치 전체 카테고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66.4% 증가하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샌드위치MD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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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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