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의 판매 채널이 확대된다.
25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에 따르면 지난 6월 출시한 '일품진로 1924'를 가정채널에서 판매한다.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오는 8월에는 편의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수요가 높은 오피스 상권, 업소를 우선으로 빠르게 진입한 후 출시 한 달 만에 가정채널 판매도 시작하게 됐다.
홈술과 혼술족 증가에 따라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증류식 소주의 시장 규모는 약 9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등의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프리미엄 소주도 집에서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단품 외에도 명절 선물세트 등 차별화된 구성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 예컨대, 연내 고연산 제품을 출시해 슈퍼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성장을 이끌어간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가정채널 판매는 일품진로 1924 구매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프리미엄 소주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 요구와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품진로 1924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프리미엄 소주 음용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과 향을 구현한 주질로 약 4년 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출시하게 됐다.
1924년부터 이어져온 하이트진로만의 양조기술을 바탕으로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증류원액만 사용했으며, 냉동여과공법을 적용해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사용했으며 알코올도수는 25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