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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서 없는 ‘온리 클릭’ 식음료제품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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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4, 2018, 18:04:13

가격 경쟁력↑ 마케팅 비용은↓..온라인서만 구매할 수 있는 HMR 식품과 음료 제품 화제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온라인에서 클릭(Click)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식음료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식음료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며 92조 5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두유, 생수 등 음료 제품부터 HM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온리 클릭(Only click)’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있는 '온리 클릭’ 제품은 마케팅 비용 절감 등으로 인해 가격 경쟁력이 높고 브랜드 로열티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한 번만 클릭하면 신선한 HMR 식품이 집으로 

 

홈플러스 ‘론카딘 냉동피자’ 2종은 홈플러스가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소싱한 제품으로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론카딘 냉동피자’ 2종은 발효종 분말로 빵의 풍미를 더하고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정통 식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피자다.

 

‘론카딘 포치즈 피자’는 모짜렐라, 고르곤졸라, 아시아고(소젖), 페코리노(양젖) 등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네 가지 치즈를 담은 진한 치즈 맛의 피자다. ‘론카딘 카프레제 피자’는 바질, 모짜렐라, 토마토소스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집으로ON’의 신제품으로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앞서 출시한 ‘해물볶음밥’, ‘새우볶음밥’, ‘소고기짜사이볶음밥’ 등 ‘팔선생 중화 볶음밥’ 라인업의 네 번째 메뉴다. 쫄깃한 당면과 국산 돼지고기, 신선한 야채를 넣고 불맛이 그윽하게 배도록 볶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인용으로 소포장돼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4분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3분만 볶으면 갓 만든 듯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가벼운 한 끼 위한 ‘클릭’..곡물라떼·두유 등

 

웅진식품 제로칼로리 이온음료 ‘이온더핏’은 과일향이 특징인 산뜻한 이온음료로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판매한다. ‘이온더핏’은 섭취 시 체내 수분 밸런스가 빠르게 맞춰지도록 칼륨·칼슘·마그네슘 등의 이온을 체액과 유사하게 조성한 이온음료다.

 

운동 후 수분 섭취를 위해 마시는 이온음료에서 칼로리와 당이 부담스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에 기반해 만든 제품으로 무설탕·제로칼로리가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의 ‘블랙 그레인 라떼’는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 스마트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다. ‘블랙 그레인 라떼’ 검정쌀·검은깨·약콩 등 100% 국내산 검정색 곡물로 만든 식사 대용식으로 가벼운 한끼에 제격이다.

 

또 ‘블랙 그레인 라떼’는 우유 없이 물만으로 라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용선까지 물을 붓고 병을 흔들면 간단하게 곡물 라떼를 만들 수 있으며 별도의 용기 없이 병 자체로 음용이 가능하다. 한 병에 분말만 들어 있어 가볍게 휴대하며 마실 수 있다.

 

정식품 ‘베지밀 애플두유’는 고소한 두유와 달콤한 사과즙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 11번가, 롯데닷컴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콩을 직접 갈아 만든 두유액에 비타민C와 섬유소, 유기산이 풍부한 사과과즙을 첨가해 상큼함과 영양을 더했다.

 

사과과즙 속 비타민과 섬유소가 피부건강과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을 함유해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특히 좋다. 또 소용량(145mL) 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애플두유’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별다른 홍보 없이도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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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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