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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꼬북칩’, 미국서 인기몰이…6년 새 200배 성장

Wednesday, April 24, 2024, 11:04:07 크게보기

올해 북미 매출 200억 예상, 향후 공장 검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대표 이승준)은 ‘꼬북칩’이 미국 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K-POP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의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올해부터는 구글, 넷플릭스 등의 글로벌 기업 본사 직원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습니다.

 

꼬북칩은 최근 성장세가 높은 유통채널인 ‘파이브 빌로우’와 글로벌 생활용품 할인점인 ‘미니소’ 매장 입점을 완료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미국 전역 파이브 빌로우 1598개 전 매장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미니소 52개 전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이브 빌로우는 5달러 이하 가격대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미국의 대표 저가형 할인점 체인으로 ‘10대들의 놀이터’라 불리는 곳입니다. K-푸드 최초로 파이브 빌로우에 입점한 꼬북칩은 북미 코스트코와 샘스클럽에 이어 판매처가 확대되면서 올 한 해 북미에서만 20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으로 수출한 꼬북칩 매출액은 120억원입니다. 한인마트로 수출한 2017년 6000만원과 비교하면 6년 만에 약 200배 성장했습니다. 꼬북칩은 2019년 코스트코, 2021년 샘스클럽 등 창고형 할인매장에 입점했는데 서부지역 100여개였던 입점 매장수는 2021년부터 미국 전역 460여개로 확대됐습니다.

 

 

미국에서는 콘스프, 매운맛, 매콤한맛, 김맛, 초코츄러스맛, 사워크림어니언맛, 트러플솔트맛 등 총 9종의 꼬북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내 멕시코 코스트코에서도 판매를 시작합니다. 오리온은 미국에서 꼬북칩 단일 품목 연매출이 400억원을 상회할 경우 현지 생산 공장 설립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 스낵바에서도 인기 스낵으로 손꼽히면서 K-스낵 대표 주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유럽, 북남미까지 전 대륙을 잇는 ‘꼬북칩 스낵 로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7년 출시된 꼬북칩은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으로 미국을 비롯해 호주, 영국, 일본 등 2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중국, 베트남, 인도 등에서도 현지 생산 중이며 올해 3월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800억원을 돌파해 초코파이를 잇는 오리온의 글로벌 스낵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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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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